![]() |
▲ 울산 동구는 21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이개호 국회의원·참좋은지방정부 위원장, 문병환 울산동구 기획예산실장, 정원호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수석부회장(성동구청장), 염태영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장(수원시장) |
울산 동구(청장 정천석)는 21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전국 기초단체의 모임인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회장 염태영 수원시장)'가 개최한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지난해 5월~11월 전국을 4개 권역으로 나눠 각 지자체의 우수정책을 소개하고 지자체 간 정책교류를 활성화 하는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11월 12일 울산시청 대강당에서 영남지역 기초지방정부를 대상으로 정책대회를 개최하여, 이 자리에서 정천석 동구청장이 '조선산업에 바다체험 관광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대왕암공원 출렁다리, 방어진항 관광화 사업, 슬도 수산생물체험장 등 바다체험 관광사업의 주요 사례를 소개했다.
한편,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지난 2018년 10월 전국 116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남주 기자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