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속의 낭만, 고품격 이탈리안 퓨전 요리의 가격 혁명!

신유리 / 기사승인 : 2014-08-01 16:54:39
  • -
  • +
  • 인쇄
●단골(DANGOL)627 울산점

▲ 이태리 퓨전 레스토랑 ‘단골627 울산점’의 메인요리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스테이크와 파스타다.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리조또 메뉴 역시 큰 점수를 받고 있다.
파스타·스테이크·피자 등 남녀노소 사로잡는 맛
와인+칵테일바 운영, 데이트 장소로 인기 높아
120평 매장… 피로연·모임 등 단체손님도 발길
합리적 가격 2인 1메뉴, ‘1인 新메뉴’ 개발 박차

사시사철 수많은 인파로 북적이는 울산 젊음의 거리 일대 골목 곳곳에는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쇼핑을 하고 친구와 함께 또는 데이트를 위해 특별한 장소를 물색하지만 어디를 가야할지 선택하는 문제는 그리 쉬워보이지 않는다. 그렇다면 블로거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이미 울산 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국적인 컨셉의 독특한 인테리어와 특별한 메뉴를 바탕으로 연일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이태리 퓨전 레스토랑 ‘단골627 울산점’이 바로 그곳이다.

▲ 단골627 울산점 이병규 사장
절대 미각들의 ‘레스토랑 버킷리스트’
합리적인 가격에 음식을 제공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늘어남에 따라 프랜차이즈식 경영으로 서울 및 수도권 뿐 아니라 지방의 다양한 도시에도 많은 사람들이 저렴하게 고급 음식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다. 울산 중구 옥교동에 위치한 ‘단골627 울산점(사장 이병규.사진)’ 역시 최근 떠오르고 있는 프렌차이즈 이탈리안 레스토랑 맛집으로 유명한 장소이다.

특히 이곳 단골627 울산점은 인근 롯데시네마나 메가박스, 보세거리, 태화강 공원 등의 데이트 코스를 거친 후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매장이기도 하다.


매장 내부는 넓고 깔끔한 느낌을 주며 테이블 간의 공간이 여유 있게 배치돼 있어 옆 사람에게 방해받지 않고 식사를 즐기기 좋다. 또 적절한 배색에 고급스러운 원목 테이블과 가구가 비치돼 있어 분위기 좋은 데이트 장소를 찾는 젊은 연인, 친구 같은 젊은 층은 물론, 가족단위 손님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여기에 다양하고 푸짐한 모든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인데, 메뉴 두 개만 골라도 4명은 너끈히 먹을 수 있다. 만약 입이 짧거나 식사량이 적은 친구가 있다면 5명까지도 가능하다. 까르보나라, 해산물 올리브오일 스파게티 등 파스타류가 1만8~9000원, 고르곤졸라, 마르게리타 같은 피자메뉴와 셀러드류는 7000~1만2000원, 크림 버섯 리조또와 토마토 안심 리조또는 1만8~9000원, 스테이크 류인 플레이트 역시 1만9000원 등 전 메뉴가 2인 기준 2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고객들이 부담없이 고급 이탈리아 요리를 즐길 수 있다.


▲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40여 가지의 메뉴가 구비된 ‘단골627 울산점’에는 분위기 좋은 데이트 장소를 찾는 젊은 연인, 친구 같은 젊은 층은 물론, 가족단위 손님들이 자주 찾는다.
▲ 이태리 퓨전 레스토랑 ‘단골627 울산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형형색색의 음료들.
총 40여 가지 메뉴, 행복한 고민에 빠져
그중에서도 토마토 파스타, 크림 파스타, 올리브 파스타 등 10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파스타는 눈길을 사로잡는다. 대표적인 안심과 버섯 고르곤졸라 크림 파스타, 차돌박이 샐러드 파스타, 바질로 맛을 낸 해산물 크림 파스타, 칠리 안심 토마토 파스타 등 일반적인 파스타는 물론, 새우 게살 로제크림, 새우 꽈리고추 페스토 파스타 같은 파스타까지 구미에 맞는 다양한 파스타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또 느끼함 대신 매운 맛이 더한 홍합찜을 이용한 파스타와 상하이 파스타는 나이대가 있는 손님들의 취향을 고려해 큰 점수를 받으며, 인기행진 중인 퓨전 메뉴들이다.

파스타와 같은 면 종류 이외에도 폭립스테이크, 버섯 크립 치킨 스테이크, 목살스테이크는 두툼한 고기와 수북한 샐러드에 입이 떡 벌어진다. 각자 한 덩이의 고기를 개인 접시에 옮겨 담아 맛을 보면 고기에 흠뻑 배인 숯불향이 입안을 가득 메운다.

더불어 리코타치즈 샐러드, 버팔라 모짜렐라 샐러드를 비롯, 크림 버섯 리조또, 토마토 안심 리조또 등 쌀을 이용한 요리 또한 부드럽고 담백한 맛으로 일품이며,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또 버라이어티 순살 치킨, 크림소스 순살 치킨 등은 술 안주나 단체가 먹기에도 좋아 피로연이나 주변 회사 회식장소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와인과 칵테일 바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식사 손님 외에 와인 마니아 층들에게도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탈리안 퓨전 요리로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안착 중인 이병규 단골627 울산점 사장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일반 이탈리안 레스토랑과의 메뉴 차별화, 고품질의 식재료를 통해 많은 단골이 생겼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저희 매장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최선의 서비스로 맛과 젊은 분위기를 선사하고 싶다”고 전했다.


▲ 8월 말 출시 예정인 신메뉴 중 가장 추천한다는 스텔라 피자.
▲ 향긋한 내음의 스텔라 피자를 미리 맛 봤다. 쌉싸름한 루꼴라와 달달한 블루베리 소스, 크림이 가득한 피자 한 조각이 여심을 사로잡는다.
고객 입장에서 연구, 차별화한 신메뉴 출시
단골627 울산점에서는 이 뿐만 아니라 1인 신메뉴 개발에 한창이다. 본점에서 메뉴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온 주방실장이 직접 울산에서 출시할 신메뉴에는 한국적인 냄새가 솔솔 풍겨나는 뚝배기 파스타, 쌉싸름한 루꼴라와 달달한 블루베리 소스, 크림이 매력적인 맛과 풍미를 안겨줄 스텔라 피자 등 정통 피자, 까르보나라 등 기본 파스타 종류까지 다양한 요리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미 대중들에게 친숙한 외식요리인 파스타의 경우 2인 기준일 경우 합리적인 가격에 많은 양을 접할 수 있지만, 상온에 오래 내어놓게 돼 면이 불어 푸석해지고 맛과 식감이 천차만별인 탓에 먹기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 역시 고객 입장에서 연구하고, 발 빠르게 반영해 1인 메뉴 개발의 배경이 된 셈인데 빠르면 8월 말 만나볼 수 있다고 귀뜸한다.

▲ 와인.칵테일 바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식사 손님 외에 와인 마니아 층들에게도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 피자를 전기나 가스오븐 대신 화덕을 사용하면 훨씬 높은 열에 짧은 시간 굽기 때문에 도우의 담백함과 피자 토핑 특유의 맛이 살아있으면서 영양소 파괴도 적다.
부지런한 발과 예민한 혀를 지닌 요즘 레스토랑 버킷리스트들의 방문후기 등 여러 경로를 통해 검증을 거친 곳이니 남의 입맛은 영 못 믿는 의심 많은 당신이라도 속는 셈 치고 찾아가보는게 어떨까. 운 좋으면 죽기 전에 궁극의 맛을 만나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깔끔하고 합리적인 이탈리아 레스토랑 ‘단골627 울산점’. 주말 가족모임이나 외식장소, 또한 맛있는 파스타와 스테이크를 마음껏 먹고 싶다면 단골627 울산점을 추천한다.


[위치] 울산 중구 옥교동 82-1번지 이안태화강엑소디움 1F
[메뉴] 차돌박이 샐러드 파스타, 상하이 파스타, 고르곤졸라 피자, 스텔라 피자(출시 예정)
목살스테이크, 크림 버섯 리조또, 라코타치즈 샐러드 등
[오픈] 낮 12시~밤 12시(일요일 밤 10시까지)
[문의] (052)294-7788
[재방문의사] 80%


글=신유리 기자 / 사진=허영란 기자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