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박상진호수공원

울산종합일보 / 기사승인 : 2021-11-05 14:08: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울산종합일보/신문-홍성조의 역사·문화이야기 117
▲ 송정박상진호수공원은 울산북구 출신 우리나라의 유명한 독립운동가인 고헌 박상진의사와 연계시켜 소중한 우리의 역사의식 고취와 참교육의 장으로서 박상진 의사의 이름을 사용하게 되었다.
울산 북구 송정동4ㅡ9번지(송정저수지)일원에 조성된 송정박상진호수공원은 울산지역 유명한 독립운동가 고헌 박상진 의사(대한광복회 총사령관)와 연계시켜 소중한 역사의식 고취와 교육의 장으로서 박상진 의사의 이름을 넣었다.

송정 저수지는 도심 속 친환경 친수공간으로 조성되었으며 2010년~2014년에 걸쳐 272.000평방미터의 면적에 관리사무소 및 전망대, 산책로 3.6킬로미터, 다목적마당, 야외학습장, 미로정원 등을 조성하였고 인근 소류지에 습지원을 조성하여 무룡산과 이어지는 천혜의 자연자원을 바탕으로 한 친환경 수변공원으로 조성되었다.


호수공원 입구아래쪽 주차장은 입구에서 부터 새롭고 넓게 신설되어 있어 주차공간으로 불편한점은 전혀 없다.

공원산책길은 흙길과 나무데크 등으로 되어있으며 곳곳에 독립투사 관련 벽화들이 있는데 독립의 대한 의미가 담겨 있어 교육의 장으로도 각광받는다.


▲ 송정박상진호수공원은 도심 속 친환경 친수공간으로 조성되었으며 2010~2014년에 걸쳐 272.000평방미터의 면적에 다용도의 건물들과 무룡산과 이어지는 천혜의 자연자원을 바탕으로 한 친환경 수변공원으로 조성되었다.
또 산책길은 호수를 한바퀴 크게 돌아나오는 구조인데 아담한 정자와 곳곳에 나무벤치가 있어 편안하게 힐링하며 쉴 수 있는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다.

특히 송정박상진호수공원은 가족단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 울산 북구의 명소인 동시에, 외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 뷰가 가장 아름답고 멋진 곳으로 평가되고 있다.

 

글 정리: 울산종합일보/신문 홍성조 발행인, 대표이사
사진: 김보현 기자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