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대왕암공원 주차장 주중 무료화 운영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 주차장 주중 무료화 운영
  • 이남주 기자
  • 승인 2018.10.1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동구는 19일 오전 11시 대왕암공원 타워주차장에서 정천석 동구청장과 내빈 및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br>
울산 동구는 오는 13일부터 대왕암공원 중앙주차장 및 최근 문을 연 타워주차장에 대해 주중에는 무료로,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유료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은 대왕암공원 타워주차장

울산 동구(청장 정천석)는 오는 13일부터 대왕암공원 중앙주차장 및 최근 문을 연 타워주차장에 대해 주중에는 무료로,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유료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동구 대왕암공원은 지난 9월 14일 600면 규모의 타워주차장 준공에 따라, 현재 총 828면의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대왕암공원 주차장은 초기에는 공원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되어왔으나 상습적인 장기 주차에 따른 주차공간 부족 등 불편이 제기되어 지난해 2월 15일부터 유료로 운영되어 왔다.

동구는 지난 9월 타워주차장 준공에 맞춰 유료 또는 무료화에 대해 검토한 결과, 오랫동안 계속되고 있는 동구의 어려운 경제사정을 감안하고, 대왕암공원 및 일산해수욕장 일원을 비롯한 지역 상권 활성화 등을 고려해 주중에는 무료, 주말에는 유료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동구 관계자는 “계속되는 동구의 힘든 경제여건과 대왕암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심사숙고 끝에 주중에는 무료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번 결정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대왕암공원을 찾아 우리 지역을 알리고 지역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남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