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제7기 문화대학 제54회 특강
울산 중구, 제7기 문화대학 제54회 특강
  • 김승애 기자
  • 승인 2018.10.1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 기회 확대위해 ‘아름다운 노후를 완성시키는 자산관리’ 주제로 강의
중구청은 11일 중구컨벤션에서 지역 주민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은퇴연구소 우재룡 소장을 초청해 제7기 중구문화대학 하반기 두 번째 강연인 제54회 특강을 개최했다.
중구청은 11일 중구컨벤션에서 지역 주민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중구문화대학 하반기 두 번째 강연인 제54회 특강을 개최했다.

울산 중구청(청장 박태완)이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는 ‘중구문화대학’을 진행했다.

중구청은 11일 오후 2시 2층 중구컨벤션에서 지역 주민 등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중구문화대학 하반기 두 번째 강연인 제54회 특강을 개최했다.

제54회 특강의 주제는 한국은퇴연구소 우재룡 소장을 초청해 ‘아름다운 노후를 완성시키는 자산관리’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우재룡 강사는 이날 강의에서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진행되는 은퇴 준비는 단지 재무(금전)적인 준비만이 아닌 '언제', '누구와', '어디서', '무엇을 하며' 살아갈 것인가를 명확히 하는 것"이라는 화두로 강의를 진행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중구청 관계자는 "열린 평생교육의 장인 중구문화대학에 많은 주민들이 적극 참여해 생활 속에서 얻는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삶의 질도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애 기자


이 시각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