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스마트창작터, 연합 네트워킹데이 개최
울산대 스마트창작터, 연합 네트워킹데이 개최
  • 김승애 기자
  • 승인 2018.10.1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대, 덕성여대, 성신여대, 성남산업진흥원 연합이 진행…토크 콘서트 및 행사 개최
울산대 스마트창작센터가 덕성여대, 성신여대, 성남산업진흥원 총 4개 기관과 연합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울산대 스마트창작센터가 덕성여대, 성신여대, 성남산업진흥원 총 4개 기관과 연합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울산대(총장 오연천) 스마트창작센터에서는 덕성여대, 성신여대, 성남산업진흥원 총 4개 기관이 연합으로 11일, 12일 양일간 부산 신라스테이호텔 해운대에서 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토크 콘서트 및 연합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

스마트창작터 4개 주관기관 총 8개 팀의 선배창업기업 대표를 초청해 강연이 진행됐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창업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수도권의 창업트렌드 및 아이템을 공유함으로써 창업의 다양성을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향후 성공적인 창업에 대한 확신 및 다양한 창업 정보를 교류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2일차에는 부산시내의 창업보육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하는 부산 CENTAP 투어를 통해 창업 생태계의 이해 및 활성화를 위해 우수 입주기업 및 TIPS 투자사를 초청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울산대 산학협력단 스마트창작센터에서는 울산대 재학생 및 졸업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창업 교육을 통한 시제품 제작지원, 우수한 시제품 제작팀에게는 사업화지원 등의 창업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재학생 2명을 포함해 총 5개 팀에 사업화지원금 856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김승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