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제188회 남구한마음대학 강연
울산 남구, 제188회 남구한마음대학 강연
  • 박기민 기자
  • 승인 2018.09.1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몸 살리는 건강밥상’ 심선아 푸드닥터 초청강연
‘남구 한마음대학' 홍보 포스터

울산 남구청(청장 김진규)은 오는 19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제188회 ‘남구 한마음대학’강연으로 한국식영양연구소 심선아 박사를 초청해 ‘내 몸 살리는 건강밥상’이란 주제로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율을 높여 체내에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지 않게 하는 것은 물론, 개개인의 독특한 체질적인 특성과 현재의 건강상태를 고려한 건강밥상, 요요현상 없이 이상적인 체중을 유지하는 비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라 평소 음식과 관련한 구민들의 궁금증을 풀어 줄 전망이다.

심선아 박사는 단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영양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한국식 영양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또한 SBS플러스 '날씬한 도시락'의 영양분석 자문과 MBN '천기누설'의 전문패널 등 각종 TV 프로그램에 식이요법 전문가로 활약하면서 고혈압, 당뇨, 비만 등 만성질환자들에게 자신의 체질을 알고 식이요법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는 음식레시피를 알리는 등 푸드닥터로서 국민건강 지킴이 활동을 하고 있다.

다음 강연은 10월10일 수요일 오후 2시에 은퇴설계연구소의 권도형 대표를 초청해 ‘100세 시대, 은퇴를 설렘으로’를 주제로 100세 시대에 맞는 재무설계 원칙과 생애주기에 맞춘 미래설계에 대해 강연을 가질 예정이다.

남구의 대표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남구 한마음대학’은 매월 둘째주 수요일, 목요일에 열리며 건강, 인문예술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교양강좌를 마련하고 있으며 누구나 선착순으로 무료로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구청 홈페이지(www.ulsannamgu.go.kr)나 남구 자치행정과 평생교육담당(☎052-226-54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기민 기자


이 시각 주요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