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국비 확보위해 지역 국회의원에게 도움 요청
울산시, 국비 확보위해 지역 국회의원에게 도움 요청
  • 울산종합일보
  • 승인 2018.08.0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
울산시청 전경

송철호 울산시장이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는 가운데 울산시는 지역 국회의원의 도움을 적극 요청하고 있다.

송 시장이 지난 8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한 데 이어 김선조 기획조정실장이 9일과 10일 지역 국회의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소속된 이상헌·이채익·김종훈 의원 등을 잇달아 만나 도움을 청하는 등 정관계 공조체계 가동에 나섰다.

시는 내년도 정부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반영되지 않거나 줄어든 지역 현안사업 예산을 추가로 반영시킬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는 이 과정에서 지역 국회의원들의 도움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보고 있다.

이에 따라 김 실장이 오전에는 울산에서 이상헌 의원을 면담한 뒤 서울로 이동해 이채익 의원을 면담했다.

10일 오후에는 김종훈 의원을 만난다.

김 실장은 이 자리에서 각 의원이 소속된 상임위원회와 지역구 사업을 일일이 설명하고, 울산시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을 별도로 전달하며 협조를 부탁했다.

일정이 맞지 않아 만나지 못한 정갑윤·박맹우·강길부 의원은 다시 만나기로 하고, 각 의원 보좌관에게 사업을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 정부예산안 윤곽이 나온 상황에서 지역 국회의원들이 정부를 상대로 울산시가 필요한 예산을 요구하며 지원해주는 것은 주요 현안사업 예산을 추가로 반영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종합일보


이 시각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