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병원, 환자경험평가 결과 ‘우수’
울산대병원, 환자경험평가 결과 ‘우수’
  • 김귀임 기자
  • 승인 2018.08.0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개 평가 항목 모두 평균보다 높은 점수 획득
환자들이 직접 참여한 의료서비스 평가인 ‘환자경험평가’ 결과 울산대학교병원은 대체로 ‘만족’하는 평가를 얻었다.
환자들이 직접 참여한 의료서비스 평가인 ‘환자경험평가’ 결과 울산대학교병원은 대체로 ‘만족’하는 평가를 얻었다.

환자들이 직접 참여한 의료서비스 평가인 ‘환자경험평가’ 결과 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은 대체로 ‘만족’하는 평가를 얻었다.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9일 발표한 한 ‘제1차 환자경험평가’는 ▲입원경험 5개 영역(간호사‧의사서비스, 투약 및 치료과정, 병원환경, 환자권리보장)과 ▲전반적 입원경험평가 1개 영역에 총 6개 항목에 나눠 평가했다.

울산대학교병원은 6개 평가항목 부분에서 모두 평균보다 높은 점수인 87.48점을 받으며 환자들에게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울산대병원은 6개 평가항목 모두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간호사서비스 영역은 92.65점으로 6개 영역 중 점수가 가장 높게 나타난 영역이다.

환자를 대하는 태도(존중‧예의, 경청)와 의사소통(병원생활에 대한 설명, 환자 요구를 처리하는 노력)을 평가했다.

이외에도 ▲의사서비스 영역 ▲투약 및 치료과정 ▲병원 환경 ▲환자권리보장 ▲전반적 평가도 88.61~83.69점으로 전체적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김귀임 기자


이 시각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