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울산큰애기를 콕 찝어 투표해주세요"
울산 중구, "울산큰애기를 콕 찝어 투표해주세요"
  • 이남주 기자
  • 승인 2018.08.0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중구 '울산큰애기' 출전

8월 매주 목요일 '울산큰애기하우스 집들이'도 시행
울산 중구청은 문화관광체육부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선정 사업에 중구 대표캐릭터로서 '울산큰애기'를 지원해 본격적인 예선투표를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울산 중구청이 울산큰애기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사업에 참여하는 한편, 울산큰애기가 직접 큰애기하우스에서 방문객을 맞이하는 '울산큰애기하우스 집들이'도 추진하는 등 '울산큰애기'를 통한 관광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울산 중구청(청장 박태완)은 문화관광체육부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선정 사업에 중구 대표캐릭터로서 '울산큰애기'를 지원해 본격적인 예선투표를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2018 대한민국 지역·공공 캐릭터 대상)'은 지역 캐릭터 산업의 부흥을 위해 문화관광체육부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지역 캐릭터를 활용해 산업으로 연계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재 일본의 경우 이미 다양한 지역 캐릭터를 활용한 산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구마모토의 대표캐릭터 '구마몬'의 경우 연간 7조원의 경제성과를 내는 등 지역 캐릭터 산업의 중요성과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이에 따라 중구청은 지난 7월 25일 이번 사업에 울산큰애기를 신청했으며, 지난 8일부터 오는 29일 오후 9시까지 예선투표에 돌입, 본격적인 경쟁에 나섰다.

예선투표에 참여한 캐릭터는 울산큰애기를 비롯해 경기도 고양시의 '고양 고양이'를 비롯해 논산시의 '먹보딸기', 한국소비자원의 '소망이' 등 전국 지역과 공공기관의 캐릭터 75개다.

당신의 '최고 애정하는 캐릭터(최.애.캐)'에 투표하세요!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예선투표를 통해 상위 16개 캐릭터를 선정하게 되며, 예선을 통과하면 오는 9월 4일부터 17일 오후 9시까지 결선투표를 실시하게 된다.

투표참여는 우리동네캐릭터 홈페이지(http://ourcharacter.kocca.kr)에 들어가 네이버 간편로그인을 통해 가입한 뒤 사이트 투표 목록에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캐릭터 사진 속 손잡은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는 방법으로 가능하다.

수상 캐릭터의 경우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개최하는 '2018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에 홍보부스를 제공받게 되고, '2018 유루카랴 그랑프리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수상 캐릭터의 홍보와 콘텐츠 제작 및 배포도 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울산큰애기가 직접 자신의 집을 소개하고,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등 이색 추억을 선사하는 '울산큰애기하우스 집들이'는 8월 말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이외에도 중구청은 '울산큰애기' 캐릭터를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에게 좀 더 알리고, 다양한 콘텐츠로 재미를 주기 위해 '울산큰애기하우스 집들이'를 실시했다.

'울산큰애기하우스 집들이'는 지난 2일부터 8월 말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울산큰애기'가 직접 자신의 집을 소개하고,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등 이색 추억을 선사한다.

또 방문객들이 각자의 소원을 적어 걸어 둘 수 있는 '소원나무'를 울산큰애기하우스 2층 방에 마련해 특별한 기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한다.

중구청 관계자는 "울산큰애기를 행사나 이벤트 때에만 볼 수 있어서 아쉽다는 의견을 수렴해 '집들이'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울산 중구를 방문한 모든 분들께 울산큰애기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남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