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드림스타트 여름 방학 특강 진행
울산 중구, 드림스타트 여름 방학 특강 진행
  • 이남주 기자
  • 승인 2018.08.0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높이 날아라 드론', '몸튼튼 영양쏙쏙 드림건강교실' 등 운영
울산 중구청은 9일 아동통합지원센터 2층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여름 방학 특강 '더 높이 날아라 드론', '몸튼튼 영양쏙쏙' 등을 진행했다.

울산 중구청이 여름 방학을 맞은 지역 내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구청(청장 박태완)은 9일 오후 2시 중구 아동통합지원센터 2층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더 높이 날아라 드론' 교육을 실시했다.

또 오후 3시부터는 드림스타트 아동과 2018년 검진결과 비만인 아동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몸튼튼 영양쏙쏙 드림건강교실'을 진행했다.

드론 교실은 이기백 드론스쿨 울산지사장이 강사로 참여해 9일부터 10일과 14일까지 모두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첫 날인 이날은 기본이론과 드론의 유의사항, 기본 조종법에 대해 연습하는 시간으로 운영됐으며, 10일에는 기본 조종과 코스비행, 장애물 비행 연습 등을 진행하고, 14일에는 자유비행을 통해 이론과 실습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9일과 10일 양일간 실시되는 건강 교실은 박영숙 강사와 임소라 강사가 각각 나서 '요리실습을 통한 영양교육'과 '체성분 측정 및 운동상담' 수업을 하루씩 운영한다.

9일에는 나의 식습관 확인과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이해하고, '또띠아롤 샌드위치'를 만드는 요리실습을 진행했으며, 10일에는 체성분 검사와 운동 지도 등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아동 스스로 비만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중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방학을 맞아 아동들이 진로탐색과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더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동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남주 기자


이 시각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