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종가학당 '여름방학 청소년 특강' 수료식 개최
울산 중구, 종가학당 '여름방학 청소년 특강' 수료식 개최
  • 이남주 기자
  • 승인 2018.08.0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부터 하반기 종가학당 진행
울산 중구청은 9일 중구 성안동에 위치한 함월루에서 중구學 함월루 종가학당 여름방학 청소년 특강인 '청소년 예절교실'의 마지막 수업을 갖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울산 중구청(청장 박태완)은 9일 오전 10시 중구 성안동에 위치한 함월루에서 중구學 함월루 종가학당 여름방학 청소년 특강인 '청소년 예절교실'의 마지막 수업을 갖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당초 입교생 42명 가운데 모든 수업을 이수한 3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가진 뒤 소학의 '구사구용'과 찻자리 예절에 대한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하계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언어예절, 인사예절, 전통예절, 다도예절, 인성교육을 벌임으로써 중구의 위상을 높이고, 자라나는 중구 아이들이 성숙한 문화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일부터 4일간 총 8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여름방학 청소년 특강은 생활 속 다양한 예절과 한국의 전통 다도문화 등을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됐었다.

중구청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중구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이 좀 더 예절을 갖추고, 다도에 대해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중구를 알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우리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구청은 성인들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매주 화요일, 전체 14차례에 걸쳐 '함월루 종가학당' 교육을 실시한다.

하반기 종가학당은 수준 높은 강사진들로부터 식물을 통한 인문학적 교육과 심리치료, 영화와 음악을 통한 인문학, 논어와 국학기공 등 다양한 주제로 울산 중구의 역사와 전통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함월루 종가학당 하반기 수강신청은 중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www.junggu.ulsan.kr/edu/index.do),울산 중구문화원으로 전화(☎244-2007) 신청하면 된다.

이남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