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세계시민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울산시교육청, 세계시민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 박기민 기자
  • 승인 2018.04.1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은 16일 오후 2시30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관리자 및 세계시민교육 담당교사 500명을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울산시교육청은 16일 오후 2시30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관리자(교감) 및 세계시민교육 담당교사 500명을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 현장에 세계시민교육을 확산하기 위해 학교관리자 인식 제고와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일환으로 추진됐다.

세계시민교육 주관기관인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정우탁 원장을 초빙해 '세계시민교육-21세기 새로운 교육 흐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학교 실천 사례 발표를 통해 우수사례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세계시민교육은 2015년 인천 송도에서 개최된 ‘세계교육포럼’에서 주요 실천의제로 채택돼 유네스코 195개 회원국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세계시민교육이 추구하는 핵심가치는 ‘세계시민으로서 의식 함양’을 통한 평화로운 세계, 인권 존중, 문화의 다양성 존중, 지속 가능한 발전이다.

시교육청은 세계시민교육의 학교현장 확산을 위해 ▲세계시민교육 선도교사 선발‧운영 ▲지속적인 세계시민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세계시민교육 교사연구회 및 동아리 활성화 ▲우수 선도교사 해외연수 등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현장에서의 세계시민교육 확산을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인 우리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나아가 지구촌 문제에 보다 더 관심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기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