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호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울산시장 출마
임동호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울산시장 출마
  • 선거특집부
  • 승인 2018.02.1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동호 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이 13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울산시장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임동호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이13일 6·13지방선거에서 울산시장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임 위원장은 이날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적폐 청산과 경제 살리기를 동반 추진해 산업수도 울산을 재도약시키겠다"고 의사를 밝혔다.

그는 "이번 선거를 통해 시민의 참여와 올바른 선택으로 거짓 보수집단이 가져온 적폐를 청산하고 민주주의의 꽃인 지방자치가 새로운 역사를 맞을 것"이라며 "24년간 울산의 지배해 온 특정세력을 완전히 교체해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 울산경제에 횃불을 다시 붙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첨단 과학연구도시 건설  ▲울산대, 국립으로 전환  ▲지역별 맞춤형 좋은 일자리 창출 ▲환경파괴를 최소화한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설치 등 공약을 내걸었다.

임 위원장은 2005년 열린우리당 울산시당위원장을 역임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회를 거쳐 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민주당 중구지역위원장을 지냈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지낸 후 같은 당 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다.

한편 울산시장 후보 출마를 선언했던 심규명 더불어민주당 전 울산시당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적 행보를 멈추고 칩거에 들어간다"고 밝혀 사실상 울산시장 출마 의사를 접은 것으로 보인다.

심 전 위원장은 "최근 울산의 민심을 살펴본 결과 민주개혁 세력의 집권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느끼고 어떤 역할을 해야할 지 깊은 성찰을 한 결과 이같이 결정했다"며 "당분간 가족 이외 어떤 사람도 만나지 않고 향후 정치적 인생에 대한 방향과 책임에 대해 숙고한 뒤 최종 결심이 서면 정치적 입장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선거특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