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니언 > 홍성조발행인칼럼
제7회 2018년 6월13일 전국동시지방선거-1년②
울산종합일보  |  uj82@uj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7년 06월 14일  15:04:1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울산시장과 교육감, 5개 구·군 기초단체장과 시·구의원을 동시에 선출하는 내년 울산지방선거 경쟁률은 지난 제6회 2014년 6.4지방선거 경쟁률(평균 2.27대 1, 총 179명 출마)보다는 높을 것으로 내다본다.

내년 지방선거는 범진보진영이 적극적으로 선거에 참여 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그 어느때 보다 지역 정치의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시기라는 데는 진보·보수 이견이 없다.

울산시장 선거 도전이 예상되는 민주당 후보군은 노무현 참여정부시절 국민고충처리위원장을 지낸 송철호 변호사와 심규명 변호사가 거론되고 있다.

한국당에선 현 김기현 시장의 재도전이 당연 확실시 되고 있는데 5선의 정갑윤 의원이 출마를 저울질 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나 결국 범보수 울산권 좌장 역할을 하고 있는 정 의원이 보수대연합의 큰 틀과 김 시장의 재선을 위한 도움의 방향으로 가닥이 잡혀질 것이라는데 무게가 실리고 있다.

그 외 국민의당은 이상범 전 북구청장 등이, 정의당은 조승수 전 국회의원이 거론되고 있으며, 노동당은 이갑용 전 구청장 등이 예비후보군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교육감 후보군은 진보진영의 민주당을 탈당한 정찬모 울주군위원장이 출사표를 던졌고, 노옥희 전 교육위원도 거론되고 있다.

반면 보수진영에서는 박광일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 학장, 이종문 전 울산시교육청 교육국장, 박흥수 전 울산강남고등학교 교장 그리고 김석기 전 교육감 등이 교육감 후보로 물망에 오르내리고 있다.

중구청장의 경우 한국당 현 박성민 구청장에 이성룡 시의회 부의장, 서경환 중구의회 의장 및 김영길·박태완 전 중구의회 의장 등도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민주당은 임동호 시당위원장이 일찌감치 예비후보로 이름을 올렸고, 그 외 노동당 등은 아직은 거론되는 후보가 없다.

남구청장은 한국당 서동욱 현 구청장에 변식룡 시의회 부의장, 임현철 시의원 등이 도전장을 내밀 것으로 전망되며 그 외 김종무 시의원, 박순환 전 시의장도 자천타천으로 거론되고 있다.

민주당은 임동욱 남구위원장과 김재곤 변호사가, 민중의꿈은 김진석 상임위원장이 출마할 것으로 보고 있다.

동구청장의 경우 한국당 현 권명호 구청장에 강대길, 박학천 시의원, 임명숙(박맹우 국회의원 사무국) 여성국장도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북구청장 후보로 한국당 현 박천동 구청장에 정치락 시의원과 이수선 전 북구의회 의장이 경합을 벌일 것으로 내다본다.

민주당은 이상헌 전 시당위원장이 점쳐지고 있고, 정의당 김진영 시당위원장과 이경훈 전 현자노조위원장도 거론된다.

울주군수는 한국당의 윤시철 시의회 의장과 이순걸 전 울주군의회 의장이 대두되고 있으며, 민주당은 이선호 전 공동선대위원장과 최유경 울산시의원이, 바른정당에서는 일찌감치 한동영 시의원이 출사표를 던졌고, 조충제·최인식 전 울주군의회 의장 등도 거론되고 있다.

내년 제7회 2018.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울산 전체 200여 명 이상이 후보군으로 거론되고 있어 그 어느때보다 과열 혼탁선거가 예상되고 있어 공정하고 올바른 선거 풍토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다.

홍성조 울산종합일보 대표이사

울산종합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로그인
- 의견쓰기는 로그인후에 가능하며,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섹션별 인기기사
      기획특집
      여행탐방
      이시각 주요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44691)울산 남구 돋질로 82, 5F  |  Tel 052-275-3565  |  Fax 052-260-8385  |  사업자등록번호 610-81-32007
      인터넷신문사업등록번호 울산, 아01008  |  등록일자 2006.02.13  |  발행인/편집인 홍성조  |  청소년보호책임자 홍성조
      Copyright © 2013 울산종합일보. All rights reserved.